청년 정부지원금 정책 모음 꼭보세요(청년내일저축계좌 등)

2021년 07월 15일 by 알림이1

    청년 정부지원금 정책 모음 꼭보세요(청년내일저축계좌 등) 목차

정부에서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청년 내일저축계좌와 청년내일희망적금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판 뉴딜 2.0 정책의 하나로 발표된 이번 정책은 청년층의 목돈을 만들어주기 위한 저축상품을 운영하는 지원정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와 청년희망적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청년의 소득구간별로 저축상품, 펀드상품을 제공합니다.

만 19세~34세 청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상품별로 신청가능 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차상위계층 아래에 해당하는 기준중위소득 50%이하 청년은 매월 10만원 저축을 하게되면 30만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 2200만원 이하 저소득 청년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년간 36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소득에 따라 최대 1080만원을 추가로 지급해주는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면 꼭 신청해야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이상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에 속하는 청년은 10만원 저축시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은 22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에 첨부해둡니다. 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 - 청년 저축계좌 신청! 10만원 저축하고 1440만원 받는 방법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 10만원 저축하고 1440만원 받는 방법

2020년도 2차 청년저축계좌 모집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일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으로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

gamemer.tistory.com

청년희망적금 프로그램

청년희망적금은 연급여가 3600만원 이하인 청년의 경우 최대 연 4%의 저축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납입 한도가 연 600만원까지 적용됩니다.

청년이 납입하는 저축액에 대해 시중이자에 추가하여 저축장려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저축장려율은 1년 2% 2년 4%가 적용됩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연소득 5000만원 이하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매년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 해주는 상품으로 총급여 5000만원, 종합소득 3500만원 이하의 청년이 적용받게 됩니다.

납입한도는 연 600만원까지 이며 가입기간은 3년~5년까지 입니다. 

 

장병 내일준비적금

군복무를 하는 장병을 위한 자산형성 지원 사업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저축액에 정부가 3:1 비율로 매칭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리, 이자소득은 비과세 혜택을 부여합니다.

 

월 최대 40만원을 납입하여 원리금 754만원이 되면 정부에서 250만원을 매칭하여 최대 1000만원의 목돈을 전역시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금리 5%, 추가금리 1% 지원이 되며 납입한도는 월 40만원까지입니다. 이자소득은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의 가입기간이 2년 연장됩니다. 올해까지 지원될 예정이었지만 2년 연장하여 2023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600만원 이하인 청년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청년 우대형청약통장은 금리 우대 1.5%,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내집 마련을 위한 청약신청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해야 합니다. 아래는 자세한 안내입니다.

 

[정부 지원사업]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가입조건 혜택 정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가입조건 혜택 정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이해하기 현재 대출금리에 비해 예금이자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청년층의 내집마련 꿈은 멀어져만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청년들의 고민

gamemer.tistory.com

 

청년 주거안정 정책 지원

주택금융지원 강화사업으로 청년 전월세 대출 한도를 확대하고 요건을 완화하며 공적전세대출 보증금 기준을 상향합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 확대

주택금융공사 특례 보증을 통한 청년 전월세 대출을 확대합니다.

1인당 한도를 1억원까지, 보증료를 0.02%까지 추가 인하합니다.

 

[정부 지원사업] - 청년 신혼부부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대출 디딤돌대출 활용법

 

청년 신혼부부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대출 디딤돌대출 활용법

청년층과 신혼부부등을 위한 생애주기별 주거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을 잘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금리로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gamemer.tistory.com

 

공적전세대출보증금 기준 현실화

공적 전세대출 보증 보증금 기준을 기존 5억원에서 7억원으로 상향합니다.

기관별 전세대출 한도는 주택금융공사 2억원, HUG 최대 4억원이 유지됩니다.

 

주택금융공사 전세금 반환보증 가입 가능 전세금의 한도도 기존 5억원에서 7억원으로 샹향됩니다.

[대출정책] -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금리 전세보증금대출 서류 정리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금리 전세보증금대출 서류 정리

hug 안심전세대출의 조건과 서류 전세금대출이용 방법 등에 대해 여러가지 궁금증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마련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전세자금

gamemer.tistory.com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기준 확대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의 기준이 연소득 5000만원 이하로 확대됩니다. 월세거주 무주택청년 대상 무이자 대출지원을 추진합니다.

 

[대출정책]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 신청방법 정리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 신청방법 정리

이번엔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저렴한 금리로 급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제도 핵심 요약 대출대상

gamemer.tistory.com

청년 주거비 지원제도 연장

중소기업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을 2023년 말까지로 연장하게 됩니다. 대출한도 1억원까지, 대출금리 연 1.2% 적용되며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매우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할인기간또한 연장하여 전세보증금 2억원 이하 80%, 2억원 초과는 70%의 반환보증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까지 적용됩니다.

 

[정부 지원사업] - 반드시 꼭 알아야할 청년 지원 정책 모음

 

반드시 꼭 알아야할 청년 지원 정책 모음

청년 실업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각종 지원 정책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청년분들이라면 꼭 살펴봐야할 핵심정책들을 위주로 살펴보려 합니다. 신경써서 챙겨두지 않는다면

gamemer.tistory.com

 

국가장학금 지원 확대

저소득층 대학생의 국가장학금 지원 한도를 인상합니다. 연간 700만원까지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구의 셋째 자녀부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단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4인가구 기준 월소득 인정액 975.2만원) 이하인 경우 등록금 전액 지원을 받습니다.

 

[정부 지원사업] -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성적기준 소득분위 정리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성적기준 소득분위 정리

2021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이 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대상이시면 꼭 빠짐없이 신청하셔서 지원혜택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1유형과 2유형으로 구분되며 다자녀 국가

gamemer.tistory.com

 

취업후 학자금대출 상환

취업후 학자금 상환대출 지원대상을 대학원생까지 확대하게 됩니다.

[정부 지원사업] -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과 상환방법

 

2020년 2학기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과 상환방법

2020년 2학기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 기간입니다. 등록금을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학자금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분들은 꼭 신청해야 하는 프로그램

gamemer.tistory.com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중견기업 취업 청년이 매달 저축을 하는 경우 기업, 정부에서 함께 적립을 해주는 정책입니다.

2년 근속시 본인 적립금 300만원 기업적립금 300만원 정부지원금 600만원 이렇게 총 1200만원의 목돈을 모으게 됩니다.

[정부 지원사업] - 청년 내일채움 공제 자격조건 신청방법

 

청년 내일채움 공제 자격조건 신청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란? ○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 ○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gamemer.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맞춤형 취업상담, 일경험, 직업훈련 등의 취업지원서비스와 자격 충족 시 최대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됩니다.

 

[정부 지원사업] -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취성패 청년특례 신청 안내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취성패 청년특례 신청 안내

정부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라는 이름으로 저소득구직자, 청년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 및 생계지원을 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