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2021년 03월 30일 by 알림이1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목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및 감면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2202억원을 투입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전기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전기요금 감면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코로나로 인해 집합금지 업종이된 경우 월 전기요금의 50%를 지원합니다.

집합제한업종 96만 6천개에 대해서는 전기요금의 30%를 각각 지원하게 됩니다.

단, 영업제한업종중에서 매출이 증가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전기요금 지원 신청방법

한전 또는 구역전기사업자와 직접 계약을 맺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경우에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자가 되면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전 또는 구역전기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정보와 중소기업벤처부의 소상공인 관련 정보를 검증하여 요금을 최종 지원하게 됩니다.

 

집합상가에 입주하여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해 납부하게 되는 경우 관리사무소를 통해서 전기요금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는 한전 사이버지점 또는 구역전기사업자를 통해서 4월 7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감면 상한선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사업자에게 혜택이 과도하게 집중되지 않도록 월 지원요금 금액에 상한선을 적용하게 됩니다.

상한금액은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다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과 조건

 

코로나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과 조건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원 방법이 확정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원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원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4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요약 정리

 

4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요약 정리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각 해당되는 지원대상에 신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원대상별로 신청방법이 각기 다르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농민 노점상 버스기사 택시기사도 포함)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농민 노점상 버스기사 택시기사도 포함)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확정되었습니다. 국회 통과로 총액기준 14.9조원이 투입되는 엄청난 지원금액입니다. 지원대상이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을 세분화해서 알아보도록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