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금 2000만원과 새희망자금 대상

2020년 09월 15일 by 알림이1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금 2000만원과 새희망자금 대상 목차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확대 및 개편 정책에 따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여러가지 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소상공인 지원 정책들에 대해 분석해보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이니만큼 모두 힘내서 이겨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2차 새희망자금 재난지원금

우선 지난 발표에서 나온 소상공인 2차 새희망자금 재난지원금 지급 내용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2차 재난지원금 새희망자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집합금지업종과 집합제한업종에는 추가로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4차 추경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4차 추경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민생 경기가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4차 추경을 편성하여 지원하는 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피해계층을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gamemer.tistory.com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금 지원 

정부는 그동안 마련한 소상공인 금융지원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 소상공인들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소상공인진흥공단의 경영안정자금 대책을 통해 총 16.4조원 규모의 지원을 해왔으며 2차로 10조원의 시중은행 2차 소상공인 프로그램 지원을 해왔습니다.

 

이번 2차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주요 개편 방향은 최대한 빠짐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1차 프로그램 수혜자를 지원대상에서 제외하고, 1천만원 한도 였던 부분을 이번 개편에서는 1차프로그램 수혜자도 가능하게끔 하고 있으며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1차 프로그램과 2차 프로그램 중복 신청이 가능해지고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해지는 부분입니다. 기존에 1000만원을 이용한 경우 추가로 2000만원이 가능해지며, 새로 신청하는 분은 1차 신청 1000만원과 2차 신청에서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한정된 재원으로 인하여 기존에 받은 분들 중 3천만원 이내 지원자에 대해서만 확대 적용이 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신청방법 조건 서류 안내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신청방법 조건 서류 안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지원방안이 시행됩니다. 약 10조원 규모의 재정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운 상황을

gamemer.tistory.com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 신청 은행과 신청 일시

소상공인 2차 대출지원 신청 은행은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기업은행 등 12개 은행에서 가능하며 9월 23일(수) 부터 가능하게 됩니다.

 

신청 조건

1. 1차 또는 2차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 2차 프로그램으로 최대 20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2. 1차프로그램 3천만원 이하 또는 2차 프로그램을 이미 이용한경우 2차프로그램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예시 >

1. 소진공 경영안정자금 1천만원 이용 2차 프로그램 2천만원 가능

2.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5백만원 이용 2차 프로그램 2천만원 가능

3. 2차 프로그램 1천만원 이용 2차 프로그램 추가 1천만원 가능

 

3. 1차 프로그램 3천만원 초과 이용한 경우는 추가로 대출 이용이 불가합니다.

 

 

2차 프로그램 이용 후 1차 프로그램 이용 가능여부

9월 23일부터 1,2차 프로그램 순서 관계없이 중복 신청이 가능합니다.

1차 프로그램중 현재 신청이 가능한것은 14개 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차보전대출입니다.

 

관련안내

코로나 소상공인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금리 1.5%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금리 1.5% 신청방법

코로나로 피해를 막대하게 입은 분들을 위한 여러가지 정부 지원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지난번에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직접대출 등 ��

gamemer.tistory.com

 

 

2차 프로그램 특징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 프로그램의 특징은 시장금리(2~4%) 수준의 대출금리, 95% 보증 및 대출요건 간소화 등 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 :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프로그램 >

󰊱 저리융자상품

 

피해 집중 업종* 소상공인 지원(지신보 보증 정부출연, 9.10일 발표) :
5년간 2.0%, 최대 1천만원 한도

 

* PC, 노래연습장 등 피해가 집중되는 업종 중심(1차 프로그램 기존 수급자는 제외)

 

지자체 연계보증 정책자금(지신보 보증 - 지자체출연) :

(지자체별 상이) 금리 1~4% 수준, 최소 3천만원 ~ 최대 1억원 한도

 

* (예시) 경기 연계보증 정책자금 : 1~2.5%, 5년간 최대 1억원

 

󰊲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신보 보증 정부출연) :

5년간 2~4%대 수준(시장금리), 최대 2천만원 한도

반드시 꼭 알아야할 청년 지원 정책 모음

 

반드시 꼭 알아야할 청년 지원 정책 모음

청년 실업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각종 지원 정책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청년분들이라면 꼭 살펴봐야할 핵심정책들을 위주로 살펴보려 합니다. 신경써서 챙겨두지 않는다면 ��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