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저금리대환 청년 채무조정 신청

2022년 07월 18일 by 알림이1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저금리대환 청년 채무조정 신청 목차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저금리대환, 청년 채무조정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채무상환이 어려워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취약 청년층등의 금융부담을 줄여주고자 125조원을 투자하기로 하였습니다. 금융지원은 새출발기금을 통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저금리 대환프로그램, 청년 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대상과 혜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금융당국은 30조원규모의 새출발기금을 통해 대출연체 우려가 있는 소상공인에게 금리인하, 장기분할상환 프로그램, 거치기간 연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연체가 90일 이상으로 빚 갚을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것으로 판단되는 부실차주에 대해서 원금을 60%에서 최대 90%까지 빚탕감 해주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신청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새출발기금은 총액 30조원을 투입하게 되며 당장 대출을 갚기 어려운 소상공인이 장기간에 걸쳐 빚을 갚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정책입니다. 최대 3년까지 이자만 내도록 하고 최장 20년에 걸쳐 나눠 갚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90일 이상 연체가 발생하게 되면 최대 90%까지 원금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조회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추가로 나오게 됩니다.

 

소상공인 빚탕감 새출발기금 대상 조회 방법

소상공인 빚탕감을 위한 새출발기금에 대상여부 확인은 추후 정책이 확정되는대로 정확한 대상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대출 연체자를 우선 지원하게 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특례보증 2000만원 상향 지원

소상공인 희망대출을 기존 1000만원 한도에서 2000만원까지 상향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특례보증 한도 상향에 대한 상세 안내는 아래 글에 상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하는게 좋겠습니다. 

[대출정책] -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2000만원 신청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2000만원 신청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증 한도가 200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gamemer.tistory.com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

이자가 연 7%를 넘는 대출은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무리하게 빚을 내 집을 산 경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청년 채무조정 프로그램

실직, 생계, 투자 실패 등으로 인해 빚을 갚지 못하는 청년과 서민층에 대해서 이자를 감면하거나 원금 상환 유예기간을 최대 3년까지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청년 채무조정 프로그램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속채무조정 특례프로그램을 신설하여 1년간 운영하게 되며 대상에 선정되면 최대 50% 이자 감면 및 최대 3년간의 원금상환 유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청년 4만8천명이 1인당 연 141~263만원 정도의 이자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사업] - 저소득층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기초수급자 무직자 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기초수급자 무직자 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기초수급자, 차상위, 무직자 등도 받을 수 있는 긴급복지지원제도로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