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대상 업종 기준 신청방법)

2021년 10월 26일 by 알림이1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대상 업종 기준 신청방법) 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손실보상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영업제한 집합금지 등의 방역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과 달리 업체별 손실규모에 비례한 맞춤형 보상금을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대상이 되는지 잘 확인해보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은 10월 27일(수)요일부터 시작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를 기준으로 초기 4일간 2부제 신청을 받게 되니 잘 알아두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링크도 남겨드립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kr

소상공인 손실보상kr 바로가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기준 대상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기준 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기준 신청방법, 손실보상법 손실보상 신청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손실보상 제도로 이번달 말부

gamemer.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방역 조치별 대상에서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경우 해당됩니다. 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 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무도장, 홀덤펍, 홀덤게임장 등이 집합금지 대상이며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직접판매홍보관, 목욕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수영장,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카페, 놀이공원, 워터파크, 오락실, 멀티방, 상점, 마트 백화점, 카지노, pc방 등이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신청 대상입니다.

 

위 업소중 중소기업기본법상 소기업에 해당하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기업의 기준은 상시 근로자수와는 관계 없이 다음 기준을 만족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소상공인 기준

   (10억원 이하) 숙박 및 음식점업, 교육 서비스업 등
 (30억원 이하) 예술‧스포츠 및 여가 관련 서비스업, 전문‧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등

 (50억원 이하) 도매 및 소매업, 정보통신업 등

 (80억원 이하) 운수 및 창고업, 건설업, 광‧농‧임‧어업, 섬유제품 제조업 등

 (120억원 이하) 식료품‧음료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 등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는곳

신청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kr 또는 https://www.손실보상114.kr 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금액 확인하는법

손실보상금은 “일평균 손실액 × 방역조치이행일수 × 보정률”로 산정합니다.


일평균 손실액은 코로나19 영향이 없었던 ’19년 대비 ’21년 동월 일평균 매출감소액에 ’19년 영업이익률과 매출액 대비 인건비·임차료 비중의 합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방역조치이행일수는 ’21.7.7.~’21.9.30.간 사업자가 집합금지·영업시간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하여 지방자치단체가 확인한 기간입니다. 보정률은 집합금지와 영업시간제한 조치별로 차등하지 않고 동일하게 80%로 계산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문의처​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에 대한 궁금증은 상담을 통해서도 문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채팅상담도 가능합니다. 방문하셔서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액등을 상담받아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도 가능합니다. 상담원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까지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콜센터는 1533-3300입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 조회 상세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2차 추가 경정예산을 마련하였습니다. 상세한 내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