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3차 재난기본소득)

2021년 09월 14일 by 알림이1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3차 재난기본소득) 목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3차 재난기본소득, 전도민 재난지원금으로 알려진 이번 재난지원금은 정부 5차 재난지원금과 연계하여 지급되는 사업입니다.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면서 지급이 확정 되었습니다. 자세한 신청 대상,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 대상은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를 대상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1인당 25만원씩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에 대한 상세 안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상생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상생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생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

gamemer.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은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고소득 도민, 가구원 254만명을 지원합니다. 6월말 기준 주민등록 경기도 인구의 18.7%가 이에 해당이 되며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도 포함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g.go.kr/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 조회 상세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2차 추가 경정예산을 마련하였습니다. 상세한 내

gamemer.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경기도 본회의에서 최종처리되면 추석 명절 이후에 지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경기도 기본소득심의위원회 의결절차, 카드사 협약, 지급준비 등에 1주일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조금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지급 신청접수, 지급개시는 9월말~10월초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지급방식

지난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과 마찬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온라인 신청

기존 보유 개인카드 활용 (경기지역화폐카드 / 신용·체크카드)

(사용가능 카드) 경기지역화폐카드, NH농협카드(채움),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NH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


설 연휴 및 주말에도 평일 처럼 신청일 다음 날에 카드사에서 처리(승인/불능/전문 회신 등)


현장 신청 /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기존 경기지역화폐카드 충전 또는 비치된 경기지역화폐카드 신청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경기도 내 유치원, 초중고교, 특수학교 학생 166만명에게는 1인당 5만원씩의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 예산은 등교일수 감소로 집행하지 않은 무상급식 경비로 마련된 재원으로 역시 추석이후에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처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가능(경기지역화폐카드+신용·체크카드)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

전통시장의 경우 10억 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가능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소득공제 할인 혜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소득공제 할인 혜택

이번엔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는 시군에서 발행하고 해당 시군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사용처에서 백화점,

gamemer.tistory.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Q&A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지난 6일부터 본격적인 접수에 들어갔다. 오는 연말까지 사용가능한 국민지원금, 아직까지 헷갈려하는 부분들을 모아 정리해봤다. Q1. 주소는 다르지만 부모님이 건강

gnews.gg.go.kr

 

경기도 시군별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