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5차지원금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정책자금 신청

2021년 07월 02일 by 알림이1

    코로나 5차지원금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정책자금 신청 목차

코로나 5차지원금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코로나 5차지원금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코로나 5차지원금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이 시행됩니다. 임차료, 임대료 대출, 중저신용 대출 등을 받을 수 있게 하게 되며 피해가 큰 소상공인과 폐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과 함께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도움을 주고자 정부에서 정책적 지원을 하게 되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코로나 5차지원금으로 지원되는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은 임차료 대출 한도를 확대하고 중저신용 소상공인에게 2.2조원 규모의 대출과 보증을 공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자금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참고 -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코로나대출 받기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코로나대출 받기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안내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

gamemer.tistory.com

 

[참고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상)

정부에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을 하게 됩니다. 코로나 방역 조치로 인한 영업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영업보상금 손실보상금의 개념으로 지원되는 이번 지원금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113만

gamemer.tistory.com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집합금지업종의 경우 소진공 융자 프로그램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공급액 총 8000억원 규모로 지원이 됩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1.9%금리가 적용됩니다.

 

집합제한업종, 위기업종의 경우 신보보증 지원이 되며 공급금액 총액 3조원 규모로 편성됩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2~3%가 적용됩니다. 보증료도 인하되어 2년간 면제되고 3~5년차에 0.2%p입니다.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금 신청 방법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금 신청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의 격상으로 인하여 심각한 경영상 문제를 겪고 있는 집합금지업종 임차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을 정책자금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합금지업종 소상

gamemer.tistory.com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지원

집합금지, 제한업종, 위기업종의 경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융자 프로그램으로 지원이 되며 총액 1조 2000억원 규모로 편성됩니다.

 

대출한도는 1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5%가 적용됩니다.

 

 

중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지원

일반업종 소상공인의 경우는 중저신용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보증 지원 방식이며 공급액 총액 1조원규모입니다. 

 

대출한도는 2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2.3%내외로 적용됩니다. 보증료는 1년차에 면제가 되며 2~5년차에 0.2%p가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3/SUP010301.kmdc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홈페이지 : https://ols.sbiz.or.kr/ols/

 

폐업소상공인 지원

원활한 사업정리를 위한 금융, 현금, 컨설팅을 지원하게 됩니다.

소상공인이 폐업을 한 이후에도 기존 채무를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브릿지보증을 확대하여 지원합니다. 

 

금리는 2.3%내외가 적용되며 보증수수료는 1년간 0.5%가 적용됩니다.

 

폐업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폐업지원금 50만원지원을 연말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총 24만명을 지원하게 되며 채무조정, 컨설팅, 철거비 등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국민지원금 신청안내]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조회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 조회 상세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고 2차 추가 경정예산을 마련하였습니다. 상세한 내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