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여권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2021년 06월 09일 by 알림이1

    백신여권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목차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백신여권,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차츰 높아짐에 따라 백신을 접종한 분들에게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인센티브를 얻기 위해서는 백신을 접종한 증명서를 확인 발급 받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 몇가지를 안내해 드립니다.

 

 

핸드폰만 있다면 전자증명서로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가능

 

 

질병관리청에서 인증한 전자증명서 coov앱을 이용해 백신 예방접종을 인증 할 수 있습니다.

COOV 앱은 대한민국 질병관리청과 블록체인랩스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 증명 어플입니다.

 

COOV앱 설치

전자접종 증명 다운받는 방법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COOV홈페이지(www.coov.kr) 내에도 다운로드 링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상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받는 방법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실수도 있습니다.

https://nip.kdca.go.kr/irgd/civil.do?MnLv1=1 

 

 

주민센터에서 예방접종 확인서 스티커 발급 받는 방법

방역당국은 65세 이상 어르신이 더 편리하게 접종 이력을 증명할 수 있도록 각 지자체 주민센터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접종 스티커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접종 스티커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에 붙여 쓸 수 있는데 신분증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이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와 접종 회차·접종 일자 등의 정보를 담을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형태로 지원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발표되고 있는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gamemer.tistory.com

 

백신여권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이동권이 제약되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거나 음성확인을 받은 개인에 대해 출입국 시 2주간의 격리 또는 음성 확인 시험 등의 절차를 면제하자는 논의가 국제 사회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을 백신 여권이라고 합니다.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와 백신여권은 유사한 개념이며 다른 국가에서는 Green Pass(이스라엘), Excelcior Pass(뉴욕) 등의 이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백신 접종 후 종이로 발급받던 예방접종 증명서를 개인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해 필요시 전자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한 예방접종 증명서입니다. 개인 정보는 개인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고 증명서 진위 여부를 블록체인과 DID 기술을 통해 검증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전자증명 COOV

COOV앱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벽한 개인 정보

보호 COOV 특징 블록체인 기술로 증명서의 위변조를 불가능하게 하고 사용 이력이 서버에 전혀 남지 않아 프라이버시를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디지털 증명서의 제출 및 상대방 검증 기능

디지털 증명서를 상대방에게 제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디지털 증명서를 QR 스캔을 통해 검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제공 기능을 통한 다양한 활용

자신의 선택에 따라 예방접종 사실 이외의 다양한 추가 정보를 상대방에게 제공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국적, 여권번호, 사진 등) 국가 예방접종 시스템으로 활용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뿐만이 아닌 모든 예방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활용됩니다.

 

세계 각국 정부 및 단체가 자유롭게 사용 가능

COOV의 기반이 되는 글로벌 백신 인증 솔루션 PASS INFRA는 세계 각국 정부 및 단체에 무상으로 공급됩니다. 글로벌 호환성을 통해 해외에서도 예방접종 유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전자접종 증명서 제출 확인방법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오픈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신청방법과 절차, 백신 종류와 선택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