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백신 예약 접수 방법 대상 확인 (코로나 예방접종)

2021년 05월 31일 by 알림이1

    얀센백신 예약 접수 방법 대상 확인 (코로나 예방접종) 목차

얀센 백신 예방접종 대상 확인하시고 신청하기 바랍니다. 선착순으로 접종이 이루어지게 되니 희망하시는 분은 꼭 늦지않게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총 101만 2천 800명분이며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게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 예약 접수 방법

한미 정상회담 후속조치로 미국정부로부터 받게되는 얀센 백신 101만회분에 대한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국방부 등의 관계부처로부터 접종대상자로 사전안내를 받은분들, 예비군, 민방위대원등의 접종대상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자세한 얀센백신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오픈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신청방법과 절차, 백신 종류와 선택

gamemer.tistory.com

 

코로나 예방접종 신청 사이트 얀센 백신 예약

예약은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됩니다. 콜센터에서는 예약 방법만을 안내하니 꼭 온라인을 통해 예약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해보세요.

얀센백신 예방접종 신청

 

얀센 백신 예약 대상자 확인

국방부에서는 오전 국회국방위 현안보고를 통해서 미국으로부터 받는 얀센백신을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대원, 국방외교 관련자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접종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 관련자에는 현역 간부 및 군무원의 동거 중인 30세 이상 배우자 및 자녀 등 군인 가족을 비롯해 국방부·방위사업청·병무청·국방과학연구소(ADD) 등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뿐 아니라 국방부 및 군부대 출입이 잦은 용역 근로자 등 민간인도 포함이 됩니다. 

얀센백신 접종일

백신 실제 접종은 6월 10일~20일까지 위탁 의료기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접중물량 만큼 선착순 예약을 받게 되며 예약을 하지못한 나머지 대상의 경우 일반국민 접종 계획에 따라서 7월~9월중에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얀센백신 특징

얀센 백신은 바이러스벡터 계열의 제품으로 1회접종만으로도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미국에서 약 1000만건 정도의 접종을 진행하였으며 매우 드물게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보고 되었지만 조기발견시 치료가 가능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0세 이상에 대해 접종을 하게되는 경우 안정성이 더 큰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
제조국가 미국 & 벨기에
제조사 벨기에 제약회사 얀센 파마슈티카
( 미국 존슨앤드존슨 산하 기업)
보관 영상 2도 - 8도
접종 횟수 1회
3상 임상시험 결과 예방률 66%, 중증 사례 85%
미국 존슨앤드존슨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 :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함께 보면 좋은글]

[정부 지원사업]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전국민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전국민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차 전국민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등 다양한 내수진작 정책이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제 성장률 4%를 달성하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 - 보조금24 정부24 국가보조금 정부지원금 확인 홈페이지

 

보조금24 정부24 국가보조금 정부지원금 확인 홈페이지

보조금24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지원금과 보조금을 개인별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5차 재난지원금, 근로장려금등 여러가지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