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보는 사이트(다우 나스닥, S&P500)

2020년 03월 19일 by 알림이1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보는 사이트(다우 나스닥, S&P500) 목차

 

코로나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이 매우 가파른 급락을 거듭하게 되면서 해외 증시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우리나라 주가를 보게 됩니다. 특히 미국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는 글로벌경제 특성상 우리나라는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 바로 미국 선물지수입니다.

 

미국선물지수로 인해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인해 미국 선물지수가 하한가를 맞게되고 이소식이 전해지면서 우리나라 증권시장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것이죠.

 

우리는 국내증시에 민감하게 영향을 주고있는 미국 선물지수에 대해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국 선물지수

 

대표적인 미국 선물지수는 다우 (Dow30) , S&P 500, Nasdaq(나스닥) 등이 있습니다. 이 주요 미국 선물지수가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따라 현재 글로벌 주가가 매우 심하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미국 선물지수를 꼭 살펴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선물지수가 중요한 이유

미국 선물지수는 그날 미국의 증시 향방을 대략 예측해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중요한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시국상 정치적으로 나오고 있는 경제대책들이 그날 주가의 향방을 가르기도 하지만 선물지수라는건 그날주가를 예측해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놓치면 안됩니다.

미국 선물지수 볼 수 있는 사이트

미국 선물지수를 확인하는 사이트는 현재 인베스팅, 고수차트 등이 있습니다. 또는 증권사 HTS에서 해외선물옵션 실시간 시세 이용요청을 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로 미국 선물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HTS를 예를 들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해외선물 실시간시세 이용을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선물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15분 지연으로 미국 선물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실시간 시세서비스를 신청하면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탭 이동경로는 투자정보>해외증시>미국지수선물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확인하는 사이트

인베스팅  https://www.investing.com/

 

이곳에서는 전세계 주요증시들의 선물지수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식] - 미수거래와 반대매매 증거금 정말 조심해야할 주식투자

 

미수거래와 반대매매 증거금 정말 조심해야할 주식투자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자본금이 좀 더 있었으면 더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유혹이 들기 마련입니다. 또는 과감하게 풀배팅을 했는데.. 주가가 하락하게 되어 손절하지 못하고 막연히 반등할 것이라는 기대감..

gamemer.tistory.com

[주식] - KODEX200 선물인버스2X 및 레버리지 세금 정리

 

KODEX200 선물인버스2X 및 레버리지 세금 정리

연일 주가가 폭락과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복잡한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매우 불안정한 상황인데요. 이런폭락장에서도 호랑이한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수있다는 말처럼 살아..

gamemer.tistory.com

6개월간 주식 전종목 공매도 금지 조치

 

6개월간 주식 전종목 공매도 금지 조치

금융위원회에서 상당히 중요한 발표를 했네요. 공매도를 전종목에 걸쳐 앞으로 6개월간 금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원했던 조치이므로 앞으로 주식시장의..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