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목차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지급을 발표하였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은 매출이 10%이상 감소한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과 대상, 지급시기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대상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에도 집합금지, 영업제한 조치 대상이 아니어서 정부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이었는지에 대한 확인은 아래에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 신청 대상 업체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은 업체당 10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매출이 10%이상 감소한 경영위기 업종 소상공인 약 7만 7000명을 선정하여 지원하게 됩니다.
경영위기 업종은 국세청 부가세신고 매출액으 19년대비 20년에 10%이상 감소한 13개분야 277개 업종을 의미합니다.
경영위기 지원금의 규모는 정부 지원금 수령자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확인한 후 확정하게 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은 5월 20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 조회도 이곳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신청
서울시에서 무이자,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로 지원하는 4무 안심금융 신청을 받게 됩니다.
지난 서울시 4무 안심금융지원과 마찬가지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0년 이후에 창업 또는 재창업한 기업 및 소상공인 약 1만명에게 총 3000억원 규모로 지원하게 됩니다.
5월 2일 이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아래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eoul.go.kr/main/index.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