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무 안심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 방법

2021년 06월 09일 by 알림이1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 방법 목차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서울시 4무 안심금융 대출 안내입니다.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를 위하여 4무 안심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서울시에서 무이자 1년간, 보증료 없이, 무담보로, 무종이서류로 서울시에서 대출이자 일부, 그리고 보증료 전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출이자는 최초 1년간 전액을 지원하며 2차년도 이후 4년간 대출이자의 연 0.8%를 지원합니다.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방법 4가지

 

  1. 안심금융 상담창구 이용하기 (서울시 소재 5개 은행 영업점 366개) : 신청금액 5천만원 이하에 한함
     -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첨부파일2 : 안심금융 상담창구 리스트> 참고

  2. 재단 영업점 내방상담
     - 고객센터(1577-6119) 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 [지점방문예약] 클릭

  3. 재단 무방문 신용보증 (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수)
     - 홈페이지 메인화면 [무방문 신청하기] - [신용보증신청] 클릭해 신청 가능합니다.

  4. 하나은행 기업뱅킹 모바일 앱(개인사업자 중 단독대표에 한함, 공동인증서 필수)
     - ‘하나원큐 기업’ 앱 바로가기 QR코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에 더 자세히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확인바랍니다.

 

 

서울시 자치구 4무 안심금융을 받은 경우

자치구 4무 안심금융을 받은 기업도 역시 동일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 특별보증을 이미 받은 경우는 재단에서 보증료를 전액 환급하게 됩니다. 이후 대출 2차년도부터 서울시 이차지원이 동일하게 적용되어 대출이자의 연 0.8%를 지원받게 됩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형태로 지원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발표되고 있는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전국민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전국민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차 전국민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등 다양한 내수진작 정책이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제 성장률 4%를 달성하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무이자 융자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무이자 융자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 사업 안내입니다. 서울시에서 민생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지원금의 한 종류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gamemer.tistory.com

 

서울시 4무 안심대출 이자

서울시 4무 안심대출 이자

금융부담을 줄여들이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최초 1년간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합니다.

2차년도부터는 연 0.8%이자를 지원하게 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료 지원

신용보증시 필요한 보증료의 전액을 서울시가 대신 납부합니다.

서울신용재단 보증료 지원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시 유의사항

보증가능 여부와 금액은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상담내용과 심사결과가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상담 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서울시 강남구 강동구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동작구 마포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자치구별로 대부분 은행 지점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