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예약 접종 신청 사전예약 방법 (교차접종, 3차, 부작용)

2022년 02월 12일 by 알림이1

    노바백스 백신 예약 접종 신청 사전예약 방법 (교차접종, 3차, 부작용) 목차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코로나 백신 예약 노바백스 백신 접종과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백신 접종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이어서 노바백스 백신이 승인을 받음에 따라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약 방법, 신청 방법, 3차 접종 예약, 교차접종, 잔여백신 예약 등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노바백스 백신은 2월 14일부터 병원, 시설내 자체접종, 방문접종등을 시작합니다. 고위험군들을 대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일반 국민은 2월 21일 부터 백신접종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일은 3월 7일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백신 예약 신청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오픈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신청방법과 절차, 백신 종류와 선택

gamemer.tistory.com

 

 

노바백스 백신 예약 시스템

 

노바백스 백신 접종 및 사전예약

노바백스 백신 접종 및 사전예약 일정입니다. 고위험군과 일반국민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접종 일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노바백스 백신예약 홈페이지 :  https://ncvr2.kdca.go.kr/landing.html

 

 

노바백스 백신 장점

노바백스 백신은 sk 바이오사이언스에서 위탁생산한 제품입니다. 코로나19 백신중에서 처음으로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개발된 백신으로 기존에 B형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을 생산했던 생산방식과 동일한 방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mRNA 계열의 화이자, 모더나 백신과는 달리 기존 접종 경험이 많고 안정성이 확보된 백신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냉장보관이 가능하여 보관과 수송에도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방법

노바밳그 백신은 21일 간격으로 0.5ml씩 2회 접종하는 방식입니다.

  •  (주성분) 재조합사스코로나바이러스-2스파이크단백질 (5ug) + 면역증강제 (50ug)
  •  (효능효과) 18세 이상에서 코로나19 예방
  •  (용법용량) 21일 간격 0.5ml씩 2회 투여, 근육주사
  •  (보관조건) 2∼8℃ (5개월, 프리필드시린지)

노바백스 백신 효능 효과

2차 접종까지 완료한 경우 백신 접종군에서 90% 내외의 감염예방 효과, 중증 사망 예방효과 100%를 보여주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3차 접종 예약 신청

1,2차에서 기존에 다른 백신을 접종하고 3차 백신 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접종받고자 하는 경우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노바백스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접종 금기나 연기 등 의학적 사유로 인해 1자접종과 다른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예진)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을 교차접종 할 수 있다. 노바백스 백신으로 교차접종 하려면 의료기관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려 당일 예약해야 합니다.

 

노바백스로 1,2차 접종을 받은경우는 노바백스로 3차접종을 받는것이 원칙입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국소반응 : 압통, 주사부위통증, 홍반, 종창 등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발생 후 1~2일 이내에 소실
  • 전신 반응 : 근육통, 피로, 두통, 권태, 관절통, 오심/구토, 발열 

 

노바백스 백신 잔여백신 예약 신청

노바백스 백신 잔여백신 예약신청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단, 의사의 판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톡 알림신청 당일신청)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톡 알림신청 당일신청)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잔여백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주변에 있는 남은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는 당일신청, 바로접종까지도 가능한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자가진단키트 음성 증명서 발급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자가진단키트 음성 증명서 발급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아 방역패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한 음성 증명서 발급도 가능한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음성증명서 비용, 발급, 문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