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예약 방법 효과 접종 승인 정리

2022년 02월 15일 by 알림이1

    노바백스 백신 예약 방법 효과 접종 승인 정리 목차

노바백스 백신의 예약방법과 효과, 접종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정부의 지원을 받은 백신 으로 새롭게 등장한 노바백스백신의 효과, 효능, 접종방법, 예약, 예방효과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방효과 90%

노바백스는 임상 3상에서 코로나19 백신이 90.4%의 예방효과를 보여 오는 3분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많은 변이가 창궐하던 시기에 임상실험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변이에 대한 대응능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약

백신 예약은 아래에서 방법을 확인해서 할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약 접종 신청 사전예약 방법 (교차접종, 3차, 부작용)

 

노바백스 백신 예약 접종 신청 사전예약 방법 (교차접종, 3차, 부작용)

코로나 백신 예약 노바백스 백신 접종과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백신 접종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이

gamemer.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톡 알림신청 당일신청)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톡 알림신청 당일신청)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잔여백신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주변에 있는 남은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는 당일신청, 바로접종까지도 가능한

gamem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종류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오픈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신청방법과 절차, 백신 종류와 선택

gamemer.tistory.com

 

 

노바백스 임상시험 결과

미국과 멕시코에서 2만99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3상 시험에서 재조합 나노입자 단백질 백신 NVX-CoV2373이 90.4%의 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90.4%의 예방 효과가 화이자(95%), 모더나(94%)보다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전문가들은 변이바이러스가 세계 곳곳에서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이었다는 점에서 앞선 백신과는 다른 상황이라 보여지며 상당히 뛰어난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변이 바이러스 예방효과

지금까지 발생한 변이바이러스 8종에 대해서도 93.2%의 예방효과를 보였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난 1월 노바백스는 영국에서 1만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96%의 보호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이중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예방효과는 86%를 기록하였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생산

노바백스 백신 생산은 우라나라의 SK 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기술이전을 통해 안동공장에서 노바백스 백신 생산을 하게 됩니다. 현재 4000만 도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유형

노바백스의 백신은 합성 항원 백신이다. 독감 등 기존 백신과 동일한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됐다. 이 백신은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항원 단백질을 면역증강제와 함께 주입해 면역반응을 유도하게 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 유전자를 나방과의 곤충 세포에 감염되는 바이러스에 집어넣은 뒤 이 바이러스가 나방에 감염되면 스파이크 단백질을 내부에서 대량으로 합성하게 된다. 노바백스는 이 스파이크 단백질을 정제하고 식물에서 추출한 사포닌을 면역증강제로 추가해 백신을 만들었다. 이를 인체에 투여하게 되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특히 극저온 냉동보관이 필요한 화이자나 모더나의 mRNA 백신과는 달리 2~8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 mRNA를 보호하기 위한 지질나노입자(GNP) 기술도 필요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벼운 두통과 피로감, 근육통 등으로 대부분 경미하게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