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대상 신청 방법

2022년 02월 07일 by 알림이1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대상 신청 방법 목차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서울시에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와 영업제한 등으로 타격이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약 50만명에게 현금으로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을 신청하는 대상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제한 등으로 타격이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약 50만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대상은 임차 사업장에서 영업중인 연매출 2억원 미만 영세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입니다.

 

개업일은 2021년 12월 31일 이전이어야 하며 현재 임차 또는 입점사업장이어야 합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원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시기

2월 7일 부터 신청을 받아 심사한뒤 14일 부터 지급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임차료 등 고정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월 7일부터 온라인 5부제로 접수, 신청을 시작합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 절차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지원 제외 대상

사행성업종, 변호사약국 등 전문직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업종(금융보험 관련 등), 비영리법인, 학교, 종교단체 등 공공시설은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서울시 공공재산 임차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1월~6월까지 지하도, 지하철상가 등 공공상가에 입점한 소기업과 소상공인 점포의 임대료를 60%까지 감면하게 됩니다. 올해는 피해 정도에 따라 40~60%차등 감면하게 됩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상가 관리하는 기관에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와 매출감소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2022년 2월 7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받게 됩니다.

 

현장접수를 원하는 경우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각 관할 자치구에서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update. 신청에 대한 상세 안내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신청 홈페이지 (대상 조건 이의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신청 홈페이지 (대상 조건 이의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100만원 신청 홈페이지가 오픈되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 자금 지원 사업의 대상, 조건, 홈페이지, 이의신청 방법 등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gamemer.tistory.com

 

서울시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서류

서울시 행정정보와 국세청 자료를 기반으로 신청서류를 최소화 합니다.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임대차 계약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도 발표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조회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 방법 대상 조회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손실보상금이 긴급히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일정 금액을 우선 지급하고 추후 확정되는 손실보상금으로 차감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방역지원금kr)

 

코로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방역지원금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안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을 다시한번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등 여러

gamemer.tistory.com

 

지난번에 발표되었던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도 다시 연장되어 실행됩니다.

 

[대출정책/서민금융] -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 방법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 방법

서울시 4무 안심금융 대출 안내입니다.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영애로 해소를 위하여 4무 안심대출을 운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