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남아공 코로나 변종 증상과 백신 효과

2020년 12월 26일 by 알림이1

    영국 남아공 코로나 변종 증상과 백신 효과 목차

영국 코로나 변종 확산

 

영국에서 전파력이 더 강한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6일 기준으로 영국 BBC와 데일리메일 등의 보도를 참고해보면 서식스, 옥스퍼드셔, 서퍽, 노퍽 등의 잉글랜드 동부지역과 동남부지역에 최고 수준의 단계인 4단계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조치의 영향으로 인해 전체 영국 인구의 약 40% 정도인 2400만명정도가 4단계 조치의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영국 코로나 변종 확산

 

영국에서의 4단계 조치는 거의 봉쇄령과 맞먹는 수준의 조치로 재택근무가 불가능한경우, 등교 보육, 운동 등의 목적을 제외하고는 반드시 집에만 있어야 합니다. 밤에도 자택에만 머물러야 하며 외부의 출입 또한 금지됩니다. 비필수업종들은 모두 영업이 금지되는 조치가 시행됩니다.

 

최근 영국의 하루 신규 확진자수는 3만명이 넘는 수준입니다.

 

전세계 국가별 코로나 확진자수 현황. 12.26기준

 

 

또한 일본과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도 영국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의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또한 네덜란드,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싱가포르, 독일 등에서도 이와 같은 바이러스의 확산이 속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차이점

이번 영국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는 기존 바이러스의 전파력에 비해 최대 70%이상 강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런던열대의학대학원 산하 감염병 수학적모델링 센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기존 바이러스보다 56%정도 전파력이 강한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바이러스는 지난 9월말 런던이나 인근지역인 켄트에서 최초로 발현한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표면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변이가 일어난 것으로 전분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영국 코로나 변종 백신 효과

현재 몇몇 국가에서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을 투여하고 있습니다. 임상실험 3상 결과 90%이상의 효과를 보였다고 보고되고 있는 두 백신이지만 이번 변종으로 인해 어떻게 될지 아직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화이자 등 제약사측에서는 이번 영국 코로나 변종에도 백신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직 변종의 영향은 초기단계이고, 기존 코로나 백신의 효과조차도 아직은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그 효과는 아직 확신할 수 없지만 아직까지는 효과적으로 효능을 발휘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아공 코로나 변종

영국에서 발현한 코로나 변정과는 또 다른 형태의 변종이 남아공 지역에서 발현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기존 영국 변종처럼 남아공에서 변종된 코로나 바이러스 역시 매우 전파력이 강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명칭은 501.V2 변종이라 하며 이로 인한 감염 확산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도 기존 코로나 증상과 유사합니다. 열, 두통, 발열, 목아픔,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종코로나 증상 인후통 두통 발열 목아픔 있으면 의심

신종코로나란? (코로나19) 2019 년 12 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 (SARS-CoV-2)로 인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코로나19는 감염된 사람의 침방울과 같은 비말이 눈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