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코로나 지원금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지급 목차
성남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성남형연대안전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외에 추가로 지급되는 부분입니다.
성남형 연대 안전기금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4만6천여곳에는 경영안정비를 1곳당 10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가 휴폐업한 사업장 100곳에는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경영안정비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 지급하는 재난연대 안전자금은 중복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성남시 만 7세~12세 아동에게 4개월간 10만원씩 지급
성남시 만7세~12세 아동 모두에게 4월부터 4개월동안 10만원씩 총 4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기금
성남시민 94만여명은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성남시 지원 10만원과 경기도 지원 10만원을 합해 1인당 20만원, 4인 가족 기준 80만원을 지급받게됩니다.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기금 받는 방법 보기>
성남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성남시 상하수도 요금 감면
모든세대에 상하수도 요금을 5개월간 30~50% 감면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법인택시 지원
법인택시 운수 종사자에게 4개월간 월 10만원씩 지급 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어린이집 지원
장기휴원으로 운영난을 겪고있는 어린이집 597개소에 1개소당 300만원을 지급합니다.
성남시 기타지원
성남시 전통시장 1,133개 점포 임대료 인하, 상생임대료 동참 건물주 재산세 100%감면
어르신 소일거리사업, 연대안전기금 인력지원, 마스크판매 약국지원 청년인턴 등 공공일자리사업을 확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남시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 돕기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 납품이 끊긴 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 돕기에도 나섰습니다.
시는 분당구 구미동 성남농수산물유통센터 하나로마트에 내에 학교급식 식자재 상설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지역 내 134개교에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는 7곳 농가가 재배한 아욱, 얼갈이, 열무, 참나물, 표고버섯 등을 판매합니다.
성남시 내부 전산망을 통해서는 학교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펴고 있습니다.
성남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확대
성남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업종 구분 없이 최대 3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조업체, 지역 전략산업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던 지원 대상을 앞선 2월 7일 ‘코로나19’ 사태로 중국 수출입 피해기업으로 넓힌 데 이은 전면 확대 조치로 이에 따라 부동산 담보력이 없어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는 피해기업은 특례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보증기간은 3년 이내입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