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 지원금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지급

2020년 03월 26일 by 알림이1

    성남시 코로나 지원금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지급 목차

성남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성남형연대안전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외에 추가로 지급되는 부분입니다. 

 

 

성남형 연대 안전기금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46천여곳에는 경영안정비를 1곳당 10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가 휴폐업한 사업장 100곳에는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경영안정비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 지급하는 재난연대 안전자금은 중복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성남시 만 7세~12세 아동에게 4개월간 10만원씩 지급

성남시 만7세~12세 아동 모두에게 4월부터 4개월동안 10만원씩 총 4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기금

성남시민 94만여명은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성남시 지원 10만원과 경기도 지원 10만원을 합해 1인당 20만원, 4인 가족 기준 80만원을 지급받게됩니다.

 

<성남시 재난연대 안전기금 받는 방법 보기>

성남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연대안전자금 신청방법

 

성남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연대안전자금 신청방법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지급 계획이 확정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함께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성남형 재난연대안전..

gamemer.tistory.com

성남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성남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성남시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성남형 재난연대 안전자금과 별도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영안정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대책으로 마련된 것으로 업체당 100만원..

gamemer.tistory.com

 

 

성남시 상하수도 요금 감면

모든세대에 상하수도 요금을 5개월간 30~50% 감면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법인택시 지원

법인택시 운수 종사자에게 4개월간 월 10만원씩 지급 한다고 합니다.

 

 

성남시 어린이집 지원

장기휴원으로 운영난을 겪고있는 어린이집 597개소에 1개소당 300만원을 지급합니다.

 

 

성남시 기타지원 

성남시 전통시장 1,133개 점포 임대료 인하, 상생임대료 동참 건물주 재산세 100%감면

어르신 소일거리사업, 연대안전기금 인력지원, 마스크판매 약국지원 청년인턴 등 공공일자리사업을 확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남시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 돕기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 납품이 끊긴 지역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 돕기에도 나섰습니다.

시는 분당구 구미동 성남농수산물유통센터 하나로마트에 내에 학교급식 식자재 상설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지역 내 134개교에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는 7곳 농가가 재배한 아욱, 얼갈이, 열무, 참나물, 표고버섯 등을 판매합니다.

성남시 내부 전산망을 통해서는 학교 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펴고 있습니다.

 

성남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확대

성남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에 업종 구분 없이 최대 3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조업체, 지역 전략산업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던 지원 대상을 앞선 27코로나19’ 사태로 중국 수출입 피해기업으로 넓힌 데 이은 전면 확대 조치로 이에 따라 부동산 담보력이 없어 은행 대출을 받지 못하는 피해기업은 특례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보증기간은 3년 이내입니다.

 

<연관글 더보기>

이천시 광명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추가 지급

 

이천시 광명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추가 지급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발표되었습니다. 1인당 10만원씩 소득, 나이 조건 관계없이 도민 모두에게 지급하는 방안이었습니다. 여기에 경기도내 일부 지자체에서 추가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발..

gamemer.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소득공제 할인 혜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소득공제 할인 혜택

이번엔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는 시군에서 발행하고 해당 시군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사용처에서 백화점, 대형마트, 대규모 매출..

gamemer.tistory.com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대상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대상 신청방법

경기도에서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4월부터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원된다고 하며 다른지역에서 발표한 긴급생계비들과는 달리 소득, 나이조건 없이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