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행복e음 시스템 사이트

2020년 03월 18일 by 알림이1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행복e음 시스템 사이트 목차

행복e음 시스템이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 시·군·구별 새올행정시스템의 31개 업무 지원시스템 중 복지분야를 분리하여 개인별 가구별 DB로 중앙에 통합 구축한 정보시스템입니다.

 

 

행복e음 시스템 주요서비스는?

기초연금, 영유아보육, 기초생활보장, 장애인연금, 긴급복지 등 5개부처 120여개 사회복지사업을 지원합니다.

 

행복e음 시스템 사이트 운영효과는?

복지대상자 선정·사후관리를 위해 소득·재산자료 및 서비스 이력정보를 연계하여 지자체에 제공함으로써 수급자 선정의 정확성 제고 및 담당 공무원의 업무수행 편의성 제고를 위함입니다.

 

지자체는 복지행정을 효율화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하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하며

수급자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며

정부는 적정수급자 관리를 통해 복지재정 누수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행복e음 시스템 사이트는

기준중위소득 확인을 위한 소득재산정보, 수급이력정보 인적정보 등을 담아 정보를 처리하고 제공하며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행복e음 사이트 접속방법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은 지자체 공무원의 복지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행정 내부시스템입니다.
지자체에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에게만 사용자ID를 발급하고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조건 및 지원금액

 

코로나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조건 및 지원금액

서울시에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 중 에 선정하여 가구별 30~50만원 지급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요약 -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정..

gamemer.tistory.com

 

[생활상식] - 2020년 기준중위소득 100% 기준과 의미

 

2020년 기준중위소득 100% 기준과 의미

기준 중위소득이란? 보건복지부장관이 기초생활보장 급여의 기준 등에 활용하기 위하여 중앙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 · 의결을 거쳐 고시하는 국민 가구소득의 중위값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결정이 갖는 의..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