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생계지원금 결과 조회와 지급일 안내

2021년 06월 24일 by 알림이1

    한시생계지원금 결과 조회와 지급일 안내 목차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득기준, 재산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 지급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하게 됩니다.

 

한시생계지원금 결과 조회 방법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결과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생계지원금은 1가구에 1회 50만원을 지급하게 되며 소규모 농가에 지원되는 경영지원 바우처사업과 중복되는 경우 차액인 2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결과 조회하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한시생계지원비 지원 신청 결과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구원수와 관계 없이 1가구당 1회 5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방식은 신청인이 수령하고자 제출한 금융기관 계좌로 현급지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일

한시생계지원 지급일은 지자체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적합한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6월중 지급이 이루어지게 되며 다른 사업과 중복으로 부적합한 경우는 이의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게 되는 경우 7월중 지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정부 지원사업] -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조건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차상위)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조건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차상위)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과 조건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소득감소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한시 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gamemer.tistory.com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형태로 지원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발표되고 있는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gamemer.tistory.com

 

한시생계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신청결과 이의신청을 하시고자 하시면 이의신청은 ‘21. 6. 조사 완료 후 부적합(미지급)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은 타 사업 중복대상으로 부적합 결정에 이의가 있는 가구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이의신청 하는곳

결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시군구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은 현장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다른 정부 지원금 확인하는 방법

다른 정부지원금을 확인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보시면 정부지원금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사업] - 보조금24 정부24 국가보조금 정부지원금 확인 홈페이지

 

보조금24 정부24 국가보조금 정부지원금 확인 홈페이지

보조금24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지원금과 보조금을 개인별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5차 재난지원금, 근로장려금등 여러가지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