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사업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2021 2분기 안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위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핵심 청년정책중 하나인 청년기본소득은 이번달 15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 자격조건과 신청대상,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

2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2021년 4월 15일~4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3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2021년 7월 1일~7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4분기에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금액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연간 10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분기별로 25만원씩 나눠 지급하게 되며 총액 기준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인 잡아바에서 가능합니다.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대상

경기도에 사는 만 24세 청년을 지원하며 경기도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거주한 일수 합이 10년 이상인 경우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1996년 4월 2일부터 1997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이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 4월 15일 이후 발급본이면서 최근 5년 또는 전체 주소이력이 포함되어 있는 서류로 준비해야 합니다.

 

지난분기에 신청했던 분들은 별도 신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급시기

신청자의 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5월 20일부터 지급하게 됩니다.

지급은 시군별 지역화폐를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지급하게 됩니다.

 

일괄지급대상자는 올해 지급분 전체를 한번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사용처

카드를 수령한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하면 바로 체크카드처럼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문의처

경기도 콜센터(031-120), 인터넷포털 '잡아바'에 문의하시거나 지역별 시군 청년 복지부서에 문의 할 수 있습니다.

 

가평, 고양, 과천,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동두천, 부천, 성남, 수원, 흥, 안산, 안성, 안양, 양주, 양평군, 여주, 연천군, 오산, 용인, 의왕, 의정부,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 등 모든 경기도내 지자체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www.gg.go.kr/contents/contents.do?ciIdx=458&menuId=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