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지원사업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사용처와 자기활동기록서 제출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사용처와 자기활동기록서 등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급과 관련한 궁금증, 사용처에 대한 궁금증등이 많은데요.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지급은 언제?

매월 28일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인경우는 직전 평일에 지급됩니다.

2차선정자의 경우 8월~2020.1월까지 지급이 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사용처는?

청년들의 다양한 상황과 필요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비, 독서실비, 강의비 등 직접적으로 구직활동과 사회활동을 하기 위해 소요되는 학원비, 스터디공간 비용, 식비, 간식비, 교통비, 통신비, 월세, 책 구입, 공과금 납부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으로 테블릿pc 아이패드, 갤럭시탭, 아이팟 구입 가능한지?

원칙적으로 재산을 축적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나 테블릿pc, 노트북, 아이패드, 갤럭시 버즈, 의자 등 구직활동과 사회활동을 위해 구입하는 경우는 가능합니다. 청년수당 사업의 취지에 맞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납입, 학자금대출 이자 납입 등도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 제한되는 곳은?

클린카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업 취지에 맞지 않는 특급호텔과 총포류 판매업, 카지노, 상품권판매, 귀금속 판매소, 안마시술소, 주점 등의 업종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금, 적금, 민간보험, 상품권 구입 등 개인제산 축적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제한됩니다. 

일반대출 및 신용카드 대출 이자납입 역시 불가합니다. 

해외결제는 불가하지만 서울 외 기타지역에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청년수당 계좌이체 현금사용 가능한지?

원칙적으로 카드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카드사용시 사용내용에 대한 별도 소명절차는 없습니다.

불가피하게 현금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정기적인 자기활동계획서 제출시 현금사용총액과 주요 사용처를 기입하여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금을 사용하게 된 경우는 현금영수증과 일반영수증 등을 받아서 보관해둬야 합니다. 

계좌이체를 한 경우는 계좌이체한 내역을 증명해야 하며 중고서적 개인거래시에는 해당금액에 대한 영수증과 사인간 계약서 등을 보관해야 합니다.

 

 

청년수당 이월 가능한지?

청년수당을 모두 사용하지 못한경우 지급된 청년수당은 당월사용이 원칙이지만 활동계획에 따라 소액을 이월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청년수당 통장에 본인 돈을 추가로 입금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청년수당 통장에 본인돈을 추가 입금하여 청년수당 금액과 합산해 사용하는것은 가능합니다. 

 

 

자기활동기록서 작성 및 제출

2020년 청년수당참여자의 경우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차 신청 참여자는 8.1~8.9  // 11. 1~11.9 기간내에 작성, 제출해야하며

2차 신청 참여자는 11.1~11.9 / 21.2.1~2.9 기간내에 작성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은 서울청년포털 마이페이지의 자기활동기록서 온라인 작성후 제출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