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 신청방법과 금액안내

2020년 04월 29일 by 알림이1

    국가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 신청방법과 금액안내 목차

국가에서 주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드디어 국회 통과절차를 마무리하고 전체 국민들을 대상으로 지급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지급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얼마나 받게되는지 등 여러가지 궁금한 점들을 알아봤습니다. 

 

국가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기존에 소득하위 70%만 지급하기로 했던부분을 수정해서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분들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추진됩니다.

 

 

국가 재난지원금 얼마나 받나?

정부에서 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다만 이미 지자체별 지역지원금이 나간 경우는 최대 20%만큼을 차감하고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지역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대구시, 광주시, 전라남도, 부산시, 강원도, 대전시, 울산시 등 여러 지역에서 지원되고 있는 재난긴급지원급,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지원금 등 여러가지 형태로 지급된 부분이 이번 지원금액과 중복되는부분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확정된 지급방안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이 4인가구 기준으로 100만원 지급되게 됩니다.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

gamemer.tistory.com

서울시를 비롯해 대전과 광주, 충남, 경북, 전남, 제주는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생계지원금과 별도로 정부의 재난지원금이 전액 지급될 수 있게 지자체 분담금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며, 경기도는 지자체 분담금 재원 20%를 뺀 80만원이 4인가족 기준으로 지급될것으로 보입니다.  지자체가 별도로 전체 주민 대상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은 부산과 울산, 세종, 충북, 전북 등은 4인가구 기준 정부지원금100만원을 받게 됩니다. 경남,인천의 경우도 정부긴급재난지원금과 연계해 지급하기로 한바있습니다.

 

 

확인방법은 5.4일 오픈예정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4일부터 지원금 규모를 확인하고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마치면 가구에서 받을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과 사용처 제한?

한달 안에 신청해서 석달 안에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처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시도의 소상공인 업체로 제한하게 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SSM(기업형슈퍼마켓), 차량과 대기업 대형 가전제품 유통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랜차이즈음식점 직영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운영 대리점은 사용가능합니다. 동네 학원, 중고 가전판매점 등은 사용 가능합니다.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전국민 모두가 빨리 받아 시장에 빠르게 풀려 소비를 살릴 수 있도록 3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지역상품권 또는 전자화폐의 형태로 지급하게 됩니다.

 

가장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카드사 홈페이지에 있는 재난지원금 신청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5월 11일부터 신청가능하며 5월 13일부터 지급 예정입니다.

 

신청 후 본인확인을 거쳐 카드에 재난지원금만큼의 사용한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해당기관에서 신청한 후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5월18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정부 지원사업] - 코로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지급 신청

 

코로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지급 신청

코로나로인해 전국이 어수선한 상황이네요. 경제적으로 위축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경기를 부양시키고자 정부에서 각종 지원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추경을 통한 예산확대, 특별재난구역 지정

gamemer.tistory.com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지원?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보다 빨리 받게 됩니다.

저소득층 270만가구는 5월 4일 우선 지급받으며 별도 신청과정 없이 계좌로 바로 현금 입금이 됩니다. 

 

관련 안내글입니다.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현금 카드 상품권 소비쿠폰 지급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현금 카드 상품권 소비쿠폰 지급

청와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지원 대책에 대해 지급형태와 방식등을 제시했습니다. 국회 추가경정예산안 통과가 이루어지게 된다면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어떻게 지급되는지 알아보..

gamemer.tistory.com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려면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도 있고, 지원금을 처음부터 신청하지 않는 경우도 석달 후에 자동 기부처리됩니다.

기부금액도 일부만 기부할수 있습니다. 전국민 모두 기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발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국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처리하게 되면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시 기부액의 15%만큼의 세금을 깎아준다고 합니다.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가구규모 확인은?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가구별 주민등록표(등본)에 등재되어있는 가족수를 따지게 됩니다.

이때 가족이란 민법상 배우자, 조부모, 부모, 자녀 같은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등을 의미합니다.

민법상 가족이 아닌 사촌, 동거인 등의 경우는 각각 개별가구로 계산합니다.

같은주소지에 사는 가족이라도 세대를 분리해 등록되어 있으면 각각 개별가구로 보게 됩니다.

 

가족이라도 등본상 따로 등록되어 있다면 개별가구로 보는게 원칙이며, 다만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로 등록되어있는 배우자와 자녀의 경우는 예외로 봅니다. 이경우 3인가구로 판단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확정된 지급방안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이 4인가구 기준으로 100만원 지급되게 됩니다.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