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 원인 제거수술 증상 낭종 제거

2018년 05월 01일 by 알림이1

    지방종 원인 제거수술 증상 낭종 제거 목차

지방종은?




지방종


지방종은 병명에서도 알 수있다처럼 지방 세포의 양성 종양으로, 증상은 약간 탄력이있는 부드러운 덩어리를 피부 아래에 닿는 상태입니다. 일반적 아픔은 수반하지 않습니다. 표면은 보통의 피부색입니다. 천천히하지만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체질 적으로 지방종이 생기기 쉬운 사람도 있고, 몸에 많은 수 오기도합니다.

 

 

지방종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피하 지방의 깊이에서 피막에 덮인 상태로 존재합니다. 그 표면을 덮고있는 표피와 진피에는 이상이없고 정상적인 피부색입니다. 종양 세포는 주변 조직과 피막에 의해 나누어 져 있기 때문에, 표면에서 손가락으로 만지면 이동성이 있습니다.

 

 
















 

치료 방법


양성 종양이므로 조직에 전이되어 생명을 위협 같은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도 좋지만, 서서히 크게 눈에 띄게됩니다. 또한 장소에 따라 압박을받을 때 통증을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커지고에서 치료하면 수술 흉터가 눈에 버리거나 수술에 따른 위험이 커지므로 어느 정도의 크기에 도달 한 것은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발하지 않도록 완전히 치료는 종양 세포를 남기지 않고 적출해야합니다. 그 방법은 일반적으로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큰 지방종에 대해서는 상처를 작게 할 목적으로 지방 흡입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수술법

1. 지방종의 표면에 메스로 선형 절개를합니다. 부드러운 종양이므로 큰 물건의 경우 칼집의 길이는 종양의 직경보다 작아도 종양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2. 지방종을 주위 조직으로부터 박리하여 제거합니다.

3. 꺼낸 부분의 구멍을 꿰매 줄입니다.























낭종



가장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피부 양성 종양의 일종입니다.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누구나 할 수있는 가능성이있는 것으로 특별히 드문 것은 아닙니다.

귀 뒤쪽과 허리에 많은 수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피에 연속 낭종 (주위에 벽이있는 주머니 모양의 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낭종의 벽은 표피와 같은 세포로 구성되며, 낭종의 내용물은 과육과 각질로 구성됩니다

낭종의 정점에 모공 (땀구멍)의 잔존을 인정하고 압박하면 악취있는 내용물을 배출 할 수 있습니다.

 








 

방치하면 어떻게됩니까?


점차 크게 성장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계란 크기와 거의 아기 머리만한 크기가 될 수 있습니다

커지고에서 절제하려고하면 흉터가 눈에 띄게 버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크기에 도달하면 절제 해 버린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낭종 내에 세균 감염을 일으키거나 압박에 의한 낭종의 벽이 찢어 지거나했을 때

갑자기 크게 부어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선동 분말 류 (또는 화농성 분말 류)라고하지만

때로는 매우 강한 통증을 수반합니다


아픈부터는 수술하는 것처럼 고름을 내고 완화를하는 것만이되므로, 그런 상황이되기 전에 역시 절제 해 버린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