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재발급 해지 방법

2023년 10월 23일 by 알림이1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재발급 해지 방법 목차

오늘은 우리카드 15889955 대표번호에서 전화가 오는 이유, 분실신고 방법, 재발급 받는 방법, 그리고 카드 해지를 위한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더 이상 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린 신용카드. 사용량과 빈도가 높아지면서 국내 신용카드 보유량은 1억 2417만장으로 1일에 4.4장이나 발급된다는 여신금융협회의 발표자료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15889955 우리카드 대표번호 전화 오는 이유

우리카드의 대표번호인 15889955에서 전화가 오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물론 광고와 홍보 활동을 위해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지만, 더 중요한 이유로 인해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주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 신청 또는 발급 관련 업무
  • 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신고
  • 대금 결제 연체 후 5영업일 이상 경과
  • 특이한 결제 시도로 인한 확인 연락

우리카드 분실신고

사용자의 카드 정보가 도난당하면 고액 결제 시도나 이용 한도 초과 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한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금 결제일을 지나 연체가 발생하여 신용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을 때에도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15889955 우리카드 대표번호로 오는 전화를 무작정 차단하거나 거부하지 말고, 상황에 맞춰서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우리카드의 카드 분실 또는 도난 신고는 ARS, 온라인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각 방법별 분실신고 절차입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잘 참고해서 대처하시면 좋겠습니다.

ARS로 분실신고

디지털 ARS이용방법
자동실행 대상 고객일 경우
1588-5300 -> 자동연결
자동 실행 대상 고객이 아닐 경우
1588-5300 -> ① 디지털ARS -> 디지털ARS 연결 URL 문자 발송 ->통화상태에서 URL 클릭시 서비스 연결
디지털ARS 이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ARS 이용거부 등록 :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누르는 ARS 

안내되는 음성에 따라 전화기 버튼을 눌러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용방법
1588-5300 -> ② 누르는 ARS 선택
디지털ARS 자동 실행 대상 고객일 경우, 디지털ARS로 자동 연결됩니다.
누르는 ARS 이용을 원하실 경우 디지털ARS 연결 후 음성ARS를 선택해주세요.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MY 메뉴에서 '내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한 분실신고

우리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분실신고를 할 때에는 가능한 ARS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ARS를 통해 직원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며 마지막 사용 장소 및 금액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발급 신청도 즉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재발급 받기

분실신고 후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재발급을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RS로 재발급 받는 방법

1588-9955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1번 선택 (개인 회원)

8번 선택 (재발급 / 비밀번호 변경)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받기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MY 메뉴에서 '내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재발급' 탭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한 재발급 받기: 우리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재발급'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재발급 신청 후 카드는 약 2~3 영업일 내에 수령됩니다.

카드 배송 시에는 배송 사원의 전화번호가 표시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해지 방법

신용카드를 해지하고자 할 때에도 간단한 절차를 따릅니다. 해지를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RS로 해지하기

1588-9955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1번 선택 (개인 회원)

7번 선택 (카드 해지)

홈페이지를 통한 해지하기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MY 메뉴에서 '내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해지' 클릭 후 절차를 따라 진행하세요.

모바일 앱을 통한 해지하기

우리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메뉴에서 '보유카드 조회 검색'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한 후 '해지/취소'를 클릭하여 해지 신청을 진행합니다.

또한, 카드 해지를 고려할 때 몇 가지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포인트 확인 및 사용: 카드 해지 전에 남아 있는 포인트를 모두 사용하고,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자동이체 확인

카드 해지 시 자동이체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해당 내역을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