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2023년 01월 26일 by 알림이1

    정부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목차

정부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정부에서 긴급생계비대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연체 이력을 따지지 않고 누구나 100만원수준의 긴급 생계비를 즉시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됩니다. 연체자의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긴급 생계비가 필요하신 분은 정부 지원 긴급생계비 지원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정부 긴급생계비대출 

50만원~100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는 이번 정부 긴급생계비 지원은 연체를 하고 있는 경우에도 누구나 지원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급히 생활비가 필요한 경우 이용해보면 좋은 프로그램이라 여겨집니다. 자칫 적은 금액이라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급한 급전이 필요해 고금리 사금융으로 내몰리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 생각됩니다. 

 

불법사금융 대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해 보입니다. 정부 긴급생계비대출의 신청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긴급생계비 지원 대상

총 공급목표를 1000억원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10만명 정도의 분들이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이보다 늘어날 가능성도 앞으로 있으므로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상황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 요즘 경제 분위기를 보았을 때 정부에서 나서서 지원을 해주는 이런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부 긴급생계비 지원

 

 

정부 긴급생계비 지원  금리

정부 긴급생계비 지원 금리는 연 15.9%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이부분도 서민금융 지원이라는 정책취지와 맞게 좀더 인하되어 적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기는 1년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및 시기

신청은 국회를 통과한 이후 접수를 받게 됩니다.  아직 국회 통과절차가 남아있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 봐야 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시스템 고도화사업 전산시스템을 개발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3월중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프로그램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 15 이용이 어려워서 불법사금융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이용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이용해보면 최저신용인 경우에도 특례보증을 받아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용평점 하위 10%이하인 경우, 햇살론15 이용이 어려운경우 모두 특례 보증 대상에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작년 9월에 출시된 이후 상당히 많은 분들이 신청하였고 3개월만에 1000억여원 이상이 신청되어 수요가 상당했던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