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망대출2 햇살론15 대상자 금리 대출한도

2021년 06월 28일 by 알림이1

    안전망대출2 햇살론15 대상자 금리 대출한도 목차

서민금융진흥원과 금융위원회, 국민행복기금에서 안전망대출2와 햇살론15의 대상자와 금리, 대출한도를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대환대출상품으로 안전망대출2, 햇살론 15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꼭 갈아탈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망대출2 개요

안전망대출2는 상환능력이 있음에도 기존 고금래 대출 만기 시 재이용이 어려워진 분들을 대상으로 기존대출의 대호나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기존에 이용하던 고금리 대출 잔액범위만큼을 대환 대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상자, 지원방법 등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 개요 (햇살론 17 금리인하 개편)

 

햇살론 15는 기존 햇살론 17을 대신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상품입니다. 금리 하락을 반영해서 햇살론17을 햇살론15로 변경하고 금리를 17.9%에서 15.9%로 2%p 인하하게 됩니다. 

 

적용은 7월 7일 이후 약정건부터 적용이 되며 정상 상환 유인을 강화하기 위해 성실상환에 따른 연간 금리 인하폭을 0.5%p씩 확대하게 됩니다. 

 

 

햇살론 15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내용을 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전망대출2 대상자

최고금리 인하일(‘21.7.7) 이전 20%초과 고금리대출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하며,

기존대출을 정상상환중저소득·저신용자를 지원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안전망대출2 금리

17~19% 금리가 적용되며 고객 특성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이 됩니다. 

소득, 부채, 연체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금리가 결정됩니다.

 

 

안전망대출2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기존에 이용하던 고금리 대출 잔액범위를 대환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 대출 기준은 20% 초과 금리 적용대출분입니다.

 

 

 

 

안전망대출2 상환방법

3년 또는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안전망대출2 신청 방법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전국 14개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실행 가능 은행은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은행입니다.

 

전북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은 사전 보증 신청이 없어도 은행에서 원스톱 보증 및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 금리인하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금리하락을 반영하여 햇살론 17에서 햇살론 15로 변경됩니다.

최고 금리를 17.9%에서 15.9%로 2% 인하합니다.

 

햇살론 15 신청 하기

햇살론15는 7.7일부터, 15개 은행에서 보증 및 대출을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한, 전북, 우리, 국민, 농협, 하나, 기업, 광주, 부산, 대구, 수협, 경남, 제주, SC제일, 카카오뱅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북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대출가능 여부 및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보증 및 대출까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서류 증빙이 어려운 경우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약정 이후 은행 대출이가능합니다.

 

 

햇살론15 대상자 확인하기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

 

근로자 뿐 만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소득이 있는 모든 서민을 폭넓게 지원합니다.

 

 

햇살론15 자금 용도

햇살론 15는 자금의 용도를 특정하지 않습니다.

긴급자금, 일반생활비 등 다양한 곳에 활용 가능합니다.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액 신청기간

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전국민 재난지원금 형태로 지원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발표되고 있는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