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무이자 지원 신청

2020년 05월 12일 by 알림이1

    코로나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무이자 지원 신청 목차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대책으로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지원 대부사업 온라인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건설근로자 공제회에서 5월 13일부터 신청가능한 지원대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감이 끊겨 어려운 생활을 하는 건로자를 위한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나온 정책입니다.

 

지난 16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무이자 대부사업을 보다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방문접수 뿐만아니라 온라인 신청까지도 가능하게 됩니다.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 대부 온라인 신청 방법은?

건설근로자공제회 홈페이지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도 설치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별도 서류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 대부 신청대상은?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252일 이상이면서 적립 원금이 100만원 이상인 건설근로자가 대상입니다.

본인 적립금액의 50%이내금액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하며 공제회에서 대부받은적이 있는 근로자중에서 연체 또는 대부한도 초과자는 제외됩니다.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 대부 온라인 신청기간은?

8월 14일 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 대부 이자는?

무이자로 진행됩니다. 단 퇴직공제금 지급시에 대부금액에 대하여는 대부기간동안 월기준이자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 대부 지급기간은?

접수일로부터5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건설 근로자 긴급생활안정자금 200만원 무이자 지원

 

건설 근로자 긴급생활안정자금 200만원 무이자 지원

코로나로 인해 일감이 끊겨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근로자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건설근로자 긴급생활안정자금 대부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대부사업은 건설근로자공제회에 적립된

gamem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