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경로 실시간 위치 조회 및 특별재난지역 보상 받는 방법

2022년 09월 05일 by 알림이1

    태풍 경로 실시간 위치 조회 및 특별재난지역 보상 받는 방법 목차

태풍 지원금 신청

태풍이  매우 강력한 세력을 유지하며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태풍  경로 실시간 위치 조회 방법 및 태풍으로 인한 재해 보상을 받는 방법, 피해 보상 방법 정책보험 , 풍수해 보험 지원금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지원금 재해 보상 받는 방법

태풍 재해 보상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진, 태풍, 홍수, 호우, 해일, 강풍, 풍랑, 대설, 지진 등 여러가지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행정안전부에서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보험료의 70%이상을 지원하며 가입자는 8~30%정도의 보험료만 부담하면 됩니다. 풍수해보험은 주택 및 온실 등에 대해 지진을 포함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재해를 보상하게 됩니다.

 

태풍 풍수해보험은 재산피해가 발생하면 실질적 피해 복구를 위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관장하는 사업입니다.

 

태풍 풍수해보험 보상 신청 방법

전국 시군구 재난관리부서 및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풍수해보험은 민간보험사 DB 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 농협 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등을 통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정부에서 관장하는 정책보험으로 정부의 재난지원금 제도를 보완하고 국민의 자율적 재난관리를 위한 정책 지원사업입니다.

 

정부지원 태풍 풍수해보험 신청 안내 >

정부 정책지원금 신청 안내 >

 

 

태풍 특별재난지역 선포 지원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이 되면 재난 지원 및 복구를 위한 비용을 국고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응급대책 및 재난구호와 복구에 대한 행정, 재정, 금융,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구분 특별지원 내용
위 1. 및 2.의 재난과 관련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지역에 대한 특별지원





















 「자연재난 구호 및 복구 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7조에 따른 국고의 추가지원


 「자연재난 구호 및 복구 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지원(인명피해에 대한 구호, 생계안정 지원, 학자금 면제, 자금 융자, 각종 간접지원, 재난복구사업을 위한 지원, 그 밖에 재난대책을 위해 필요한 비용 지원 등)


■ 의료·방역·방제(防除) 및 쓰레기 수거 활동 등에 대한 지원


 「재해구호법」에 따른 의연금품의 지원


■ 농어업인의 영농·영어·시설·운전 자금 및 중소기업의 시설·운전 자금의 우선 융자, 상환 유예, 상환 기한 연기 및 그 이자 감면과 중소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등의 지원


■ 그 밖에 재난응급대책의 실시와 재난의 구호 및 복구를 위한 지원
위 3.에 해당하는 재난과 관련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지역에 대하여 하는 특별지원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지원(생활안정지원, 간접지원, 피해수습지원 등)


■ 의료·방역·방제(防除) 및 쓰레기 수거 활동 등에 대한 지원


■ 농어업인의 영농·영어·시설·운전 자금 및 중소기업의 시설·운전 자금의 우선 융자, 상환 유예, 상환 기한 연기 및 그 이자 감면과 중소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등의 지원


■ 그 밖에 중앙대책본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지원

태풍 경로 보는 가장 정확한 방법

태풍 힌남노를 비롯한 여러 태풍들의 예상경로와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 재난안전포털에 접속해보시면 태풍을 비롯한 각종 재난안전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국민 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는 재난예방대비, 재난 행동요령, 심리 상담, 일일상황 등의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에 접속해보시면 실시간 태풍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 힌남노를 비롯해 지난 태풍 정보, 앞으로 발생하게될 태풍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

 

태풍 위치 실시간 조회 방법

태풍 위치는 실시간으로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 등을 비롯해 각종 네이버, 다음 등의 여러 포털사이트에서도 태풍을 검색해보시면 태풍위치를 아래와 같이 실시간으로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날씨 태풍정보에 접속해 보시면 태풍에 대한 최신 정보와 뉴스특보 등을 실시간으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뉴스를 비롯해 라이브토크를 이용한 실시간 상황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eather.naver.com/typhoon

 

네이버 날씨

국내외 날씨와 미세먼지에 대한 종합정보 제공

weather.naver.com